제목 | 구글 지메일 대량메일 발송 가이드 | ||||||||||||
---|---|---|---|---|---|---|---|---|---|---|---|---|---|
작성자 | 썬더메일 | 등록일 | 2017-06-21 | 조회수 | 1578 | ||||||||
구글 지메일 대량메일 발송 가이드
대량메일 발신자 가이드라인
Postmaster Tools 관련 전송 문제해결
Gmail Postmaster Tools는 발신자에게 평판, 스팸률, 피드백 루프 등과 같은 매개변수 측정항목을 제공합니다. 이는 Gmail 대량 메일 발신자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스팸 필터로 발생하는 식별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량메일 발신자로부터 Gmail 사용자에게 메일을 확실하게 전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에 관한 문의가 있었습니다. Gmail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수신 메일을 분류합니다.
메일 분류에는 사용자의 신고가 큰 역할을 합니다. Gmail 사용자는 메일을 스팸으로 표시하거나 스팸이 아니라고 표시할 수 있으며 비스팸 메일을 받은편지함 탭 간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Gmail은 사용자의 수정 내용을 학습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자가 선호하는 바와 일치하도록 분류를 자동 조정하게 됩니다. 다음 가이드라인은 메일이 의도한 대로 분류되고 수신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받은편지함 분류받은편지함 카테고리스팸 분류인증 및 식별수신동의 수신거부 서식 전송 제3의 발신자 제휴사 마케팅 프로그램 메일 전송에 문제가 있나요?
Gmail의 받은편지함 카테고리를 사용하면 메일을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각 카테고리의 메일을 탭으로 이동하여 받은편지함을 정리하고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정 메일 또는 특정 발신자의 메일이 항상 특정 카테고리로 이동하도록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카테고리를 사용하거나 사용 중지할 수 있습니다. 별표표시된 메일은 기본 카테고리에 추가됩니다. Gmail은 사용자의 수정 내용을 학습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자가 선호하는 바와 일치하도록 분류를 자동 조정하게 됩니다. Gmail에서 사용자의 메일을 올바르게 분류하도록 하려면 다음 방법을 참고합니다.
메일을 인증하는 것이 왜 중요한가요? 인증으로 내 메일이 올바르게 분류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인증이 없는 이메일은 피싱 사기에 이용되는 위조된 메일일 가능성이 높아 수신 거부되거나 스팸 폴더로 이동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증되지 않은 이메일에 첨부파일이 포함되어 있으면 보안 상의 이유로 수신 거부될 수 있습니다. Gmail에서 스팸 발송자로 분류되지 않으려면 다음을 따르세요.
또한 Google은 다음을 권장합니다. 이메일 인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IPv6용 추가 가이드라인
메일링 리스트에 있는 각 사용자는 다음 중 한 가지 방법으로 메일 수신에 동의해야 합니다.
또한 수신동의 목록에 포함하려는 이메일 주소를 모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과 같은 주소 수집 방법은 '수신동의'로 간주되지 않으며 권장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다음 중 한 가지 방법으로 메일을 수신거부할 수 있어야 합니다.
Gmail에서는 이메일을 자동으로 수신거부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음을 권장합니다.
메일이 스팸으로 분류되지 않게 하려면 다음 방법도 사용해 보세요.
사용자가 다른 계정에서 메일을 전달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다음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Gmail은 모든 메일이 사용자의 받은편지함에 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일부 메일은 스팸으로 분류될 수도 있습니다. Gmail은 대량메일 발신자의 '허용된 발신자로 등록' 요청을 수락하지 않으며, 일부 메일은 Gmail의 스팸 필터에 의해 스팸으로 분류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자는 스팸으로 분류된 메일에 '스팸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향후에는 Gmail에서 동일한 메일이 스팸으로 분류되지 않도록 의견을 보낼 수 있습니다. Google은 최적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의 신고를 주의 깊게 살펴보고 문제를 해결합니다. 사용자가 메일을 스팸으로 간주하지 않는 한 받은편지함에 전송되지 않는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Gmail 사용자의 받은편지함에 메일이 도착하도록 하는 데에는 2가지 주요 요소가 있습니다.
광고 메일과 실제 거래 메일 두 가지를 모두 보내는 경우에는 최대한 발송 목적별로 메일을 구분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일을 발송 목적별로 구분하려면 다음을 따르세요.
본 도움말을 참고하면 중요한 거래 메일이 사용자의 받은편지함에 도착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 가이드라인의 목적은 메일 발송자가 Gmail 시스템에서 긍정적인 평판을 쌓아 받은편지함으로 메일이 원활하게 전송되도록 도움을 주는 데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사용자의 서비스로 메일을 보낸다면(예: ISP), 해당 사용자 및 클라이언트의 행위를 모니터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은 제3자가 사이트에 방문자를 데려오면 보상을 해줍니다. 그러나 이러한 프로그램은 대량 스팸 발송자를 끌어들일 수 있으므로 이익보다 해가 많을 수 있습니다. 다음을 참고하세요.
|
이전글 | 마이크로소프트 대량메일 발송 가이드 |
---|---|
다음글 | 드림위즈 대량메일 발송 가이드 |